[검색어 세상] 총기난사 사건도 리셋증후군의 영향?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총기난사
2. 박지성 이적
3. 전인권
4. 장마
5. 더위 이기는 음식
6. 김선일 1주기
7. 청소년 위원회
8. 리셋증후군
9. 넙적부리황새
10. 랍쁘송

○… 더위 이기는 음식-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온다. 올 여름엔 100년 만의 무더위가 찾아온다고 하니 벌써부터 긴장이 된다. 더위는 체력 소진과 피로 심화를 가져오기 쉽다. 이를 막기 위해선 단백질의 섭취가 특히 중요하다. 그러나 여름철에 주로 먹는 냉면, 수박, 아이스크림 등은 단백질 함량이 미미해 사실상 더위를 이기는데 별 다른 도움을 주지 못한다. 덥다고 무조건 시원한 음식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이열치열 원리에 따라 삼계탕, 추어탕, 육개장, 사철탕 등 보양식을 통해 더위를 이겨 볼 것을 추천한다.

○… 리셋증후군-리셋(reset)증후군이란, 인간에게 주어지는 삶과 죽음은 단 한 번 뿐이라는 생각은 뒤로한 채, 마치 컴퓨터게임처럼 몇 번이고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을 가리킨다. 주로 게임에 중독된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현실과 게임의 경계가 희미해지면서 결국 죽음을 별로 큰 일로 여기지 않게 되는 무서운 지경에까지 이르는 것이다.심리적 압박감이 가중될 경우, 현실과 온라인을 순간적으로 구별하지 못하게 되는 리셋증후군, 온라인상의 인간관계에 익숙한 젊은이들 모두에게 노출돼 있는 위험 요소인 것이다.

○… 랍쁘송-웃찾사의 만사마가 등장할 때 나오는 노래는 일명 ‘뚫?송’ 으로 불린다. 이 노래를 부른 인도 뮤지션 달러 멘디의 또 다른 노래인 일명 ‘랍쁘송’이 소개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노래의 원제목은 'Dardi Rab Rab Kardi(다르디 라쁘 라쁘 까르디)'로 가장 잘 들리는 노래가사인 ‘랍쁘’를 따서 랍쁘송이라고 이름 붙였다고 한다. 뜻을 알 수는 없지만, 재밌는 리듬과 가사로 강력한 중독성을 보이며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입력시간 : 2005-06-30 19:25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