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 맞춰 시계 등 포인트 스타일 연출

양복을 많이 입는 남성은 일상복을 차려 입는 센스가 부족하다. 양복의 단정한 멋에만 갇혀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하기란 쉽지 않다. 부드러운 매력을 뽐내려면 니트 카디건을, 남자다움을 표현할 때는 가죽 재킷으로, 여러 가지 소재와 디자인을 믹스 매치하면 눈에 띄는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다.

# 부드럽고 따뜻한 니트ㆍ카디건

니트 소재와 카디건은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격식 있는 양복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파스텔색의 니트 소재와 카디건을 입는다. 니트와 카디건을 스타일링 할 때는 톤온톤 연출이 좋다. 비슷한 색상 계열의 아이템을 착용하면 훨씬 안정감이 느껴진다. 시계 정도로만 포인트 액세서리를 해 단정함을 유지한다. 가죽 밴드의 시계는 더욱 부드럽게 보일 수 있다. 메탈 시계는 활동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느껴진다.

# 남성미 부각시키는 가죽재킷

가죽재킷은 와일드한 패션 스타일링의 대표적인 아우터다. 해마다 가을ㆍ겨울에 빠지지 않는 잇 아이템이다. 소재가 주는 과감성으로 강한 남자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살짝 걸치는 것만으로도 남성다운 카리스마를 연출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어두운 색상의 터틀넥 티셔츠나 청바지와 함께 스타일링 하면 깔끔해 보인다. 캐주얼하게 멋을 낼 때는 후드티셔츠를 입으면 좋다. 가죽 재킷에는 과감한 디자인의 시계를 매치하는 것이 어울린다. 시계판이 큰 메탈 시계를 착용하면 세련돼 보인다.

# 편안한 아이템의 믹스매치

주말 야외 활동을 위한 옷차림은 여러 가지 편안한 아이템들의 믹스매치가 응용하기에 좋다. 티셔츠나 라운드 니트를 안에 입고 활동성이 좋아 보이는 넉넉한 사이즈의 트렌치코트, 재킷 등을 겉옷으로 입는다. 트렌치 재킷은 청바지와는 캐주얼하게, 모직바지와는 단정하고 세련되게 보일 수 있다. 또 체크무늬 셔츠 등을 겹쳐 입으면 한층 멋스럽다.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는 카키 색의 옷은 두루 활용하기 좋다. 남자다운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세련되고 단정한 스타일링에는 가죽 밴드의 시계, 스카프 등을 활용한다.

▶ [리빙&조이] 앗! 이런것도… 몰랐던 생활정보 가득



이현아기자 lalala@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