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홈페이지가 내 손 안에, 입맛대로 골라서 다운 가능 세련된 디자인, 콘텐츠의 강약을 조절한 시각적인 구현, 당일 경주 동영상 서비스 가능

지난해 1월부터 시범 서비스되던 한국마사회 모바일 홈페이지가 시범운영 결과와 고객요구사항을 반영해 고객맞춤형 모바일 홈페이지로 리뉴얼돼 정식 오픈한다.

KRA한국마사회는 그동안 모바일 홈페이지 시범운영을 통해 출마정보, 경주속보, 경주성적, 공원안내, 지점찾기, 블로그 및 UCC영상 소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바뀌는 모바일 홈페이지는 한국마사회(m.kra.co.kr), 말산업(mhorse.kra.co.kr), 경마공원(mspark.kra.co.kr:서울경마공원, mjpark.kra.co.kr:제주경마공원, mbpark.kra.co.kr:부산경마공원), 경마정보(mrace.kra.co.kr), 말혈통(mstud.kra.co.kr) 등 총 7가지 모바일 홈페이지로 구성된다.

개편된 모바일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세련된 디자인이다. 홈페이지 레이아웃이 심플해졌으며 콘텐츠의 강약을 조절한 시각적인 구현을 통해 차별화시켰다. 한국마사회(m.kra.co.kr)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기업 홍보동영상(공모전 동영상 등), 고객센터, KRA블로그, 가족공원 내 전통혼례 안내 등 재미있는 경마공원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시범서비스 기간 경주동영상 서비스 추가 관련 고객민원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할 필요가 있었고, 이에 따라 경주 동영상 서비스가 대표적인 리뉴얼 대상으로 지정됐다. 개편된 경마정보(mrace.kra.co.kr)에서는 기존에 부족했던 동영상 서비스를 마지막 경주 종료 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 경마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또한 기존에 없던 말산업 대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해서 말산업, 전국민 말타기 운동, 재활승마 등 말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두 공개하여 말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약 6개월간의 시범운행결과, 고객들은 경마정보, 일반정보(공지사항, 지점찾기, 추천동영상 등), 경마공원정보 순으로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의 방문실적이 가장 낮은 경마공원에 대해 실질적인 콘텐츠 보완이 필요함을 느끼고 각 경마공원별 시설 및 편의시설 소개, 경마공원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예약 프로그램도 갖췄다. 고객의 소리, 고객제안 등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한국마사회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서 웹브라우저로 한국마사회(m.kra.co.kr) 등으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또한, 전문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프로그램에서 한국마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국마사회'로 검색해 용도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는 등록 진행 중이다.



홍성필기자 sphong@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