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연구하는 공간 전문가 한화L&C(대표이사 김창범, www.hlcc.co.kr)가 인테리어의 전문성을 갖춘 주부들의 모임인 소비자패널 엘렌(eLen)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해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패널 엘렌(eLen)은 시장과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한화L&C가 지난 2010년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활동적인 주부 Prosumer로 구성된 전문 패널로 현재 5기를 운영 중이다. 이들은 한화L&C의 신제품과 디자인 등을 먼저 접해보고, 실제 주부의 입장에서 소비자와 시장의 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해왔다.

최근 한화L&C 는 보다 실질적으로 소비자패널들이 인테리어 및 다양한 문화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예컨대 2012 MBC 건축박람회, 2012 코리아 하우징 페어 등 건축&인테리어 전시회를 함께 참관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고, 주택용 바닥재 성능을 비교 해볼 수 있는 충격흡수, 생활소음, 차음테스트의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한화L&C는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타 기업들의 주부체험단과는 달리 DSLR 카메라 강좌, DIY 인테리어 강좌 등 주부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체험 위주의 문화강좌를 진행해 소비자패널 엘렌(eLen)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한화L&C 관계자는 "성공적인 브랜드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한화L&C는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위주의 문화활동으로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경영을 실천, 한화L&C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경쟁우위를 굳건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