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필기 시험 결과, 커넥츠 공기업단기에 물어보세요”

시험 직후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 통해 공기업별 생생한 시험 후기 상담

공공기관 합동채용 일정인 10월 28일, 11월 4일 이틀 간 진행 예정

라이브 방송 참여자 대상 이벤트 진행 및 다양한 경품 증정

에스티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교육 브랜드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오는 28일 공기업 대규모 채용일에 맞춰 업계 최초로 ‘불판 토크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판’이란 특정 주제를 갖고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서로 댓글로 의견을 공유하는 것을 일컫는 표현이다.

공기업 채용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오는 28일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한전KDN, 금융결제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유통,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에너지·금융·철도·환경 분야 10개 공기업이 일제히 필기시험을 시행한다.

이에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시험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생방송을 진행해 시험 직후 수험생들이 갖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수험생은 공기업단기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인 ‘공기업 TV’를 통해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험에 관한 궁금증이나 정답을 댓글창으로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커넥츠 공기업단기는 ‘불판 토크 라이브’를 시청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NCS 출제 문제 정보나 상세한 시험 후기를 작성한 참여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공기업단기 프리패스 무료 수강권, 공기업단기 프리패스 10% 할인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시험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한 줄 댓글로 남긴 모든 참여자들에게는 공기업단기 가이드북을 증정한다.

한편 공기업 단기는 다음달 4일 진행되는 에너지·보건의료·문화예술 분야 9개 공기업의 채용 시험 후에도 공기업 TV를 통해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기업 TV에서는 시험 리뷰 방송 외에도 이력서 리뷰, 트렌드 리포트, 노량진 생중계 등 공기업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의 박형준 온라인전략그룹장은 “공기업단기는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업계 최초의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며 “이번 ‘시험 당일 라이브 불판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공기업 필기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채용 시험 준비 전략 수립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기업단기는 지난 8월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CONECTS)’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그동안 운영해 왔던 70여 개의 브랜드 사이트를 통합했다. 커넥츠 공기업단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 홈페이지의 ‘러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민철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