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피부 보호법

영하 10도 이상의 살을 에는 한파가 계속되고 있다. 추위와 직접 맞닿는 얼굴, 손 등 피부는 실내외 온도차로 건조함, 홍조, 각질 등의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특히 춥다고 전원을 켜는 온풍기나 온열기에 얼굴을 가까이 하면 메마를 듯한 건조함이 쉽게 발생한다.

아무리 춥더라도 온풍기에 의지하기 보다 담요 등으로 보온을 하는 편이 피부에 낫다.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의 수분 부족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 수 있다. 겨울에도 얼굴에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충분히 수분을 주도록 노력한다. 건조할 때 드러나는 피부 각질도 미스트로 응급처치가 가능하다. 토니모리의 닥터토니 AC컨트롤 미스트는 수분 공급과 홍조를 잠재우고 트러블도 관리해준다.

피부가 건조하면 화장도 들뜬다. 피부가 건조하면서 기초 단계의 제품부터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푸석해 보일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는 천연 오일 성분이 보습에 도움이 된다. 닐스야드의 와일드 로즈 뷰티 밤은 오일 성분으로 메이크업 수정이 가능한 보습제품이다. 별도의 물 세안 없이 제품을 바르면 들뜬 부위의 화장을 지울 수 있다. 겨울철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 팔꿈치나 입술에 바르면 윤기나는 보습을 준다.

이맘때는 피부는 면역력도 떨어질 수 있다. 피부의 면역력은 단순히 바르는 제품보다 건강한 음식 등으로 섭취해야 한다. 또 비타민 등을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한결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DHC의 코엔자임Q10은 20대 이후 급격히 감소한 Q10성분을 채워주는 건강식품이다. Q10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항노화에 좋은 성분이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