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출시 봇물파리바게뜨 '스위트 파티' 70여종 다양한 제품 선봬롯데 '스페셜 컬렉션' 3종 다이어리 형태 포장 눈길3000원~1만5000원 CU 실속형 제품으로 승부

파리바게뜨 'Sweet Party'
밸런타인데이는 연인, 부모, 친구, 동료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이다. 유통업체의 다양한 기획상품과 이벤트로 밸런타인데이 선물 선택폭이 더욱 풍성해졌다.

#귀엽고 사랑스럽게 'Sweet Party'

파리바게뜨는 'Sweet Party' 콘셉트로 약 70여종의 제품을 구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트 패키지 안에 화이트, 핑크 등 다양한 칼라와 모양의 하트 초콜릿을 담은 '하트블로섬'은 연인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표현한다. 앙증맞은 조각케이크 모양의 초콜릿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로맨틱파티'는 초콜릿 속에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크림을 더해 보는 즐거움과 맛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케이크로 구현한 '더 스윗데이'는 3단 초코 케이크 사이에 딸기크림을 샌드하고, 핑크 초콜릿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해 둘만의 파티에 안성맞춤이다. 부모님과 직장동료에게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핑크쉬폰', '러브티라미스', '프레첼 쇼트'는 사이즈에 따라 1만원 내외로 선택가능한 수제 초콜릿 실속제품이다.

#롯데 스페셜 컬렉션 '사랑을 꽃피우다'

롯데 스페셜컬렉션
롯데제과는 '사랑을 꽃피우다'라는 콘셉트로 각 제품 디자인에 꽃무늬를 삽입해 멋을 낸 '롯데 스페셜 컬렉션' 3종을 선보였다. '스위트 모멘트'는 사랑의 달콤한 순간을 간직하자는 의미로 다이어리 형태의 포장 상자에 4가지 종류(크런키볼, 키즈트리 밀크볼초콜릿, 56% 드림카카오, 아몬드초코볼)의 초콜릿을 담았다. '스위트 큐브'는 노란색 정육면체 형태의 포장상자에 미니 초콜릿을 담아 여러 명이 부담 없이 나눠먹을 수 있다. '스위트 메이트'는 분홍색 케이스에 알록달록한 초콜릿을 가지런히 넣어 멋스러움을 살렸다. 가나와 크런키를 각각 9개씩 묶어서 대형화한 선물용 '빅 가나(540g)'와 '빅 크런키(360g)'도 출시했다.

#3,000원~1만5,000원 사이 실속형으로

편의점 CU(씨유)는 총 80여 가지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 중 80%를 3,000원에서 1만5,000원 사이의 실속형으로 내놨다. 가나초콜릿 4입으로 구성된 CU(Chocolate for U) 초콜릿(6,000원)은 유명 화가(김덕기, 윤종석) 작품을 활용한 초콜릿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외포장의 선물용 초콜릿이다. ABC밀크초콜릿, 가나초콜릿 2종, 페레로로쉐 2종 등 총 5가지 상품은 '초콜릿 모바일 쿠폰'으로 선물할 수도 있다. CU 매장의 POS를 활용해 해당 상품을 먼저 현금으로 선결제하면 원하는 사람의 핸드폰으로 모바일 쿠폰 발송이 이뤄진다. 전국 CU 매장 어디에서나 바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8,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수증 응모를 통해 3만원 상품권(100명), 1만원(900명), 3,000원(1,013명) 등 총 2,013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대형 하트 앞에서 로맨틱 사진 찰칵!

이탈리아 정통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로쉐는 '골든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신도림 디큐브백화점 지하2층 수변 무대 앞에 설치된 '페레로로쉐 대형 하트' 앞에서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페레로로쉐 대형 하트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 후 디큐브시티 페이스북(www.facebook.com/d3city)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65명에게 뮤지컬 티켓, 쉐라톤서울디큐브시티호텔 뷔페 식사권, 백화점 상품권, 페레로로쉐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페레로로쉐 골든밸런타인데이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