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맘클 마케팅' 봇물

최근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맘클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맘클 마케팅'이란 엄마들이 클릭 혹은 댓글 하나로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해 아기를 위한 유용한 정보와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Mom's Click 마케팅'의 줄임 말이다.

지난 2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태어난 출생아 수는 48만4,300명으로 지난해보다 1만3,000명 늘어났다.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도 지난해보다 증가한 1.30명으로 예측됐다.

이러한 출산율 증가와 맞물려 출산 및 육아 용품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어나면서 관련 이벤트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는 물론 SNS를 적극 활용하는 엄마들을 공략하기 위해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정보를 나누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맘클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여기저기 소문내면 아기 전용 세탁기가 내 품으로!

삼성전자는 내달 말까지 '골드러시 아가사랑 세탁기 선물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그 중 '아가사랑 세탁기와 함께하는 소문내고! 선물받고!' 이벤트는 매주 한 명씩 아가사랑 세탁기뿐만 아니라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으로 아가사랑 세탁기의 좋은 점을 댓글로 달아 지인들에게 널리 알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아가사랑 세탁기(8명)를, 2등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아기와의 추억 공유하면 프리미엄 아기화장품이!

프리미엄 한방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효72'는 이달 말까지 여름 휴가 추억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엄마와 아기가 함께한 즐거운 휴가 에피소드를 공식 홈페이지에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여름철 아기피부를 위협하는 자외선과 벌레 물림 등을 케어할 수 있는 '효72 멀티 큐어 밤'과 '효72 한방 순한 선크림 SPF25 PA++'을 선물한다.

▲안전 여행 중요성 알리면 휴가비 지원까지!

독일 명품 아기띠 맨듀카는 내달 말까지 온, 오프라인에서 여름휴가 안전 여행의 중요성을 알리는 '생명의 아기띠'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쁘레베베의 공식 커뮤니티, 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당 캠페인 내용을 스크랩 하거나 제품 사용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담청자에게는 휴가비용 100만원과 맨듀카 아기띠, 미키마우스 자전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안전 위한 체크리스트를 스크랩 하면 유아용 카시트가!

유아용품 브랜드 콤비코리아는 이달 말까지 '콤비 안전일보' 스크랩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전일보는 자동차 운행 전 안전한 카시트 사용을 위한 체크리스트와 사고 경험담 및 관련 뉴스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 SNS로 스크랩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마크고토 카시트(1명), 스텝업변기(2명), 누들커터(10명)를 선물한다.



안민구기자 amg9@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