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갑오면 새해에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많은 이들이 신년계획으로 이미지변신, 즉 성형수술 또는 다이어트를 계획하기도 한다.

특히, 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이 주로 세우는 성형수술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문의들은 무엇보다 성형 전 전문의 상담을 통해 시술 받고자 하는 부위를 정밀히 검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연말이나 연초에 비교적 휴일이 많은 것을 이용하여 계획을 세우지만 생각보다 회복기간이 긴 것과 수술자체가 부담인 이들이 찾는 쁘띠성형이 있다. 대표적으로 낮은콧대, 입술, 눈밑애교, 팔자주름등 짧은 시간으로 얼굴의 여러 부위 윤곽을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

필러 중에서도 주목 받고있는 시술로 기존 필러의 단점인 기간을 보완한 반영구적인 아테콜필러가 있다. 아테콜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것으로 인조뼈 성분인 PMMA성분과 소량의 콜라겐 성분으로 콜라겐에 미립자를 함께 섞은 것으로 피부아래에 주입되면 흡수되지 않고 볼륨을 형성한다.

아테콜필러는 미간, 팔자, 눈밑주름 등 거의 대부분의 주름에 사용되지만, 여드름자국이 심하게 패인곳, 얼굴에 입체감이 없거나, 콧대가 낮은분, 무턱이나 꺼진이마, 들어간 아래턱에도 효과가 있다.

이지앤성형외과병원 이종희 원장은 “아테콜필러는 수술에 거부감이 있거나 유지기간이 반영구적이기때문에 필러시술을 자주하기 꺼려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도 빨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께도 적합하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여 쉽게 결정하지 말고, 볼륨을 적절히 만들어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주면서 시술 후 촉감이 딱딱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표정 연출이 가능하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