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을 임태희 유력 후보로 부상야권 정장선 vs 이계안 공천 다툼… 손학규 vs 안철수 대리전 양상임태희 유력… 대항마는 누구?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與 임태희, 野 정장선-이계안 공천 다툴 듯

임태희 유력… 대항마는 누구?

경기 평택을은 이재영 전 새누리당 의원이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무효형이 확정되면서 다시 선거를 치르게 됐다. 서울 동작을에 비해선 관심이 덜하지만 수도권인 만큼 여야 모두 물러설 수 없는 지역이다. 최근 선거에서 여당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곳이지만 야당이 내세우는 인물에 따라 판세를 섣불리 예단할 수 없는 곳으로 분류된다.

새누리당에서는 , 김홍규 전 도의원, 유의동 전 국회의원 보좌관, 양동석 평택을 당협위원장 등 4명이 평택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가장 유력한 후보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임 전 대통령실장이 꼽힌다. 임 전 실장은 지난 15일 평택을 재보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캠프를 꾸렸다. 임 전 실장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에서 16대부터 내리 3선을 한 바 있다.

새정연은 평택을에 거물급 중진인사를 투입할 것으로 보인다. 새정연에서는 손학규계인 정장선 전 국회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고, 안철수계인 이계안 최고위원이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손학규-안철수'대리전이 벌어지고 있다. 이인숙 민주화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보상심의 전문위원도 후보 등록을 마쳤다.

정장선 전 의원
정 전 의원은 민주당 사무총장 출신으로 평택을에서 3선 의원을 지냈다. 손학규 의원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며, 최근 김한길 대표가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최고위원은 과거 새정치연합에 합류한 안철수계의 중진 인사다. 이 최고위원은 현대자동차 사장과 현대카드 회장을 지낸 전문경영인으로 서울 동작을에서 17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김지현기자 hyun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