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

서울 뚝섬 한강공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에 모인 청년들.

국내외 50개국 80여개 도시의 청년들이 25일 전세계적으로 평화를 외치는 행사를 가졌다.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가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 주최 및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주관으로 열린 가운데, 시민 수만 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은 이번 기념행사는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HWPL 이만희 대표는 “해외 유수의 지도자들과 국민들이 지구촌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및 한반도 평화통일을 지지하고 있다”며 “국민 모두가 세계평화 및 남북통일의 일에 동참한다면 평화는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3년 5월 25일 발표된 ‘세계평화선언문’은 누구나 다 평화의 사자가 되어 함께 평화를 이루어 가자는 내용으로 국제법 제정과 종교간 대통합을 평화를 이룰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청년들은 전쟁 시 가장 큰 피해자인 청년이 청년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는 내용에 크게 공감하여 이 선언문을 지지하고 5월 25일을 해마다 기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통한 분쟁 해결과 평화문화 전파 : 한반도 평화 실현’을 부제로 평화의 예술거리, 평화 콘서트, 남북문화교류 체험부스, 평화 걷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함께 한반도는 물론 전 세계를 전쟁이 없고 평화로운 세상으로 변화시킬 것을 촉구하고 다짐하며 만세삼창을 외치고 약 400m를 함께 걸었다.

노승선, 김태훈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