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성형칼럼 안티 에이징 시대가 열린다


요즘처럼 노화 치료에 대한 관심이 노골적으로 환대 받기는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사회가 젊어지려는 개인의 욕망을 긍정적으로 수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한마디로 우리는 노화 자체를 거부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얼마 전 병원을 찾은 40대의 한 남성은 회사에서 쫓겨날까 전전긍긍하는 것이 싫어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얼짱’, ‘몸짱’이라 해도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막상 사업을 하려니까 사회에서 늙어보이는 자신에겐 기회를 안 주려고 하는 것 같아 주름 제거술을 결심한 것이다. 몸도 마음도 젊은 사람 못지않은데, 얼굴이 조금 늙어보인다는 이유만으로 사회에서 외면 당한다는 사실이 너무 억울했던 모양이다.

이렇게 사회 전반에서 외모를 중시하는 열풍이 불다 보니 대세에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와 함께 간편하고 효과가 좋은 시술들이 속속 등장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주름 제거술이 활기를 띄고 있다.

최근에는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까지 회복시켜주는 ‘매직 써마지 리프트’가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시술은 지금까지 주름 치료가 피부를 절개하여 이뤄졌기 때문에 흉터와 시술 후 회복기가 길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부분마취만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시술이 완성될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간편한 것이 큰 장점이다. 더욱이 시술 후 효과는 기존의 수술에 비해 월등히 높다.

매직 써마지 리프트 시술법은 먼저 써마지 리프트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 및 피하지방층까지 열을 전달해 피부 전층에 콜라게 재합성을 유도해 기존의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다음으로 굵은 주름, 입가의 팔자주름, 늘어져 보이는 턱선, 처진 목의 주름을 특수하게 고안된 실을 이용해 당겨주는 매직 리프트 시술로 팽팽한 피부로의 탈바꿈을 완성시키는 것이다.

매직리프트 시술은 특수 고안된 실을 이용하여 피부 속에서 조직 자체를 당겨주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시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피부에 걸어준 실이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도록 피부에 심한 자극만 주지 않으면 특별히 주의할 사항도 없다. 이제는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외적으로 젊음을 찾는 것 못지않게 마음이 긍정적이고 활기에 넘쳐야 진정으로 젊게 살수 있다는 것이다.

장가연 원장 /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외과 www.anacli.co.kr

입력시간 : 2004-02-20 17:0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