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걱정 어른들 위한 건강브러시어머니껜 감사의 마음 담음 브로치미취학 어린이에겐 신발 안성 맞춤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 브로치
추석이 돌아온다. 그러나 마냥 즐거울 수만은 없다. 지인이나 친지들에게 안겨줄 적당한 선물을 고르는 게 만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웃어른이나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생각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부모님들에게 더 이상 상품권을 안겨주는 일 따위는 접어두자. 물가인상과 경기침체 등의 영향은 우리의 주머니를 가볍게 한다.

이럴 땐 선물을 고르는 데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다. 이럴 때일수록 실속형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더 이상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안 된다.

먼저 어른들을 위한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 부모님이나 친지들 개인을 위한 선물을 골라보자.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탈모 예방을 위한 건강 브러시가 눈길을 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나이에 상관없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럴 때 두피 건강을 위한 브러시를 추석 선물로 어떨까. 올리브나무로 만들어진 웰빙 브러시로 알려진 (tekbrush)는 테크 헤어브러시의 손잡이와 브러시 핀 모두 천연 나무로 만들어졌다.

테크 브러시
지지대 역할을 하는 고무 부문은 천연 정전기 방지 고무로 제작돼 부드러운 감촉으로 브러싱을 할 수 있도록 브러시 핀의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다. 이 브러시는 빗질을 할 때 머리카락이 힘을 얻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에 마사지를 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근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두피마사지 브러시는 손잡이가 없어 천연 손잡이 끈 안으로 손을 넣어 잡을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됐다. 일반 헤어브러시 핀보다 몇 배 두껍게 제작돼 두피의 경혈점들을 자극해 스트레스를 두피마사지로 풀어낼 수도 있겠다.

두피 마시지는 가볍게 두피를 두드리듯 하면서 정수리를 포함한 두상 여러 곳을 마사지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또 두피와 목, 어깨까지 생활에서 뭉친 근육들을 릴렉스하게 풀어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어머니를 위한 추석 선물을 생각해 두었는가. 어머니들의 추석 연휴는 어찌 보면 고된 날의 연속일 듯하다. 그러한 그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선물은 센스 있는 행동일 듯. 감사의 마음을 담은 브로치는 어머님들에게 생각지도 못한 깜짝 선물일 것이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발산하는 덴마크 는 크리스털 소재로 고급스러운 반짝임에 주안점을 뒀다. 나뭇잎, 플라워, 태양 등 자연적인 모티브와 우아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브로치는 어머니들의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줄 것이 분명하다. 10만 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이 더 매력적이다.

미취학 어린이들에게도 추석은 즐겁다. 최근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된 스트라이드 라이트는 미국에서 '아이가 태어나면 가장 먼저 신기는 신발'로 유명하다. 이 브랜드는 아이의 발 크기, 움직임, 이용목적 등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제품으로 손꼽힌다.

특히 스텝 시스템을 개발해 아이의 성장속도에 맞춰 다양하게 디자인된 신발 라인업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걸음마 전 아이에겐 STEP1, 걸음마 이후 6~12개월까지는 STEP2, 걷고 뛸 수 있는 13개월에서 만 6세까진 STEP3를 제안한다.

스페셜 컬렉션도 눈여겨 볼 것. 부모 세대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좋아하는 캐릭터 스타워즈, 디즈니, 세서미스트리트 등과 만남 스페셜 컬렉션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추석 빔'의 의미를 새겨주는 건 어떨까.



강은영 기자 kiss@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