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는 암 발병자 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남성이 여성보다 발병률이 높은 편이다.

게다가 스트레스, 환경오염, 비만, 식생활 변화 등의 각종 원인으로 암 발생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더 이상 남의 일로만 치부해서는 안 된다. 특히 암은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고통을 전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그 중에서도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1인당 암 치료로 들어가는 비용이 최대 7천~8천만 원으로 고액의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이에 경제적 대비책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성, 여성 구분 없이 보장 받을 수 있는 암 보험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암 보험 추천 상품은 90일의 면책기간이 있는데 암은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암 발견 후 보험 가입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면책기간을 두고 있어 가입 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암 보험 암 진단금은 암 발병 시 발생되는 치료비용뿐만 아니라 소득상실에 대한 생활비용, 기타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가능한 암 진단금의 보장금액을 크게 가입한다.

가족 중에 암 환자가 있거나 암 발생이력이 있다면 자녀, 자매, 형제간에 암 발생 위험률이 높아 이를 고려해 암 진단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의 보장이 큰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게다가 최근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과 같은 남녀 생식기암에 대한 발병률이 높은데 이에 반해 보험사에서는 오히려 생식기암에 대한 암 보험 보장금액을 축소하고 있어 꼼꼼히 살펴봐 하며 일반암 진단금의 보장범위를 비교해야 한다.

또한 나이가 듦에 따라 암 발병이 높아져 노년에는 건강, 나이로 인해 암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암을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보험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보험 특성상 오랜 동안 보험료를 납입하고 유지해야 하는 만큼 보험료의 부담이 적도록 가능한 비갱신형 암 보험으로 준비해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다만 요즘에는 1회만 보장하는 암 진단금 이외에도 재발암이나 이차암에 대한 보장은 갱신형만 있어 자신이 원하는 보장과, 가입자의 연령 등을 잘 파악하고 유리한쪽으로 선택한다.

한편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cancerok.com/am4you.php)에서는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등의 각종 암 보험 상품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hankooki.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