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아토피 여드름 각종 통증과 신경마비 치료에 탁월한 효과

아로마 치료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아로마 테라피를 보조적으로 제공하는 병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아로마 테라피만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병원은 실제 찾아보기 어렵다. 아로마의 치료효과가 병을 완치시킬 수준에는 못 미친다는 의사들의 판단 때문이다.

그런데 얼마 전 서울 강남에 아로마 치료만 제공하는 병원이 문을 열었다.

10년 넘게 아로마 전도사로 활동해온 정형외과 전문의 손영호 박사가 오픈한 로벤클리닉(www.robenclinic.com)은 아로마 테라피와 비슷한 로벤 테라피로 다양한 질병을 고치는 병원이다.

로벤 테라피는 손 박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치료법으로 여러 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의 오일을 사용해 질병을 치료한다는 점에서 아로마 테라피와 거의 같다. 손 박사는 그러나 “환자들에게 아로마 테라피를 제공해본 결과 치료효과가 없거나 미미해 아로마 테라피 보다 더 나은 치료법을 개발하기로 결심했다”며 “로벤 테라피는 배합원료나 사용

용량 등에서 아로마 테라피와 차이가 있고, 치료효과도 더 탁월하면서 빠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로벤 테라피는 ‘Recovering of Bio Energy Naturality’의 약자로, 잘못된 생체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자연요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로벤 요법의 작용기전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화학원료로 만든 의약품은 성분이 단일원료로 구성돼 있어 정확한 작용 매커니즘이 드러난다. 그러나 로벤 테라피와 같이 천연물질을 사용하는 자연의학은 수백가지 이상으로 구성된 성분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작용기전을 설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는 “서양의학에 한계를 느낀 것이 자연의학에 빠지게 된 계기”라며 “서양의학의 개념과 방법론으로는 로벤 테라피 같은 자연의학의 세계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아로마 용품

아로마 테라피처럼 로벤 테라피의 치료원리도 오랜 임상경험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손 박사는 지난 8년 동안 로벤 요법을 연구하고, 아토피, 관절염, 노인성 척추질환, 오십견, 갱년기증세 등 다양한 질병을 앓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충분한 임상경험을 축적했다. 그리고 로벤 테라피의 탁월한 효능을 확인했다고 한다.

그는 임상경험에서 얻은 자신감으로 로벤 테라피 전문 클리닉을 개원하게 됐다고 말한다.

“로벤 테라피가 모든 질환을 100% 완치시켜주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질병에서 70% 이상의 치료효과를 보이는 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입니다. 로벤 테라피는 분명 보완적 차원의 치료법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어요.”

로벤 클리닉에는 의료장비가 따로 없다. 진단은 오직 손 박사의 상담으로만 이뤄지며, 치료와 처방은 그가 직접 개발한 로벤 제품으로만 한다.

로벤 제품에는 눈가에 생긴 잔주름이나 잡티를 제거하는 ‘핑크드럽’,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는 ‘키디올’,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적인 ‘셀렘’ 등 50여 종이 있다.

로벤 요법은 근골격계 질환에서부터 여성질환, 혈액순환, 피부질환까지 적용범위가 광범위하다.

로벤 클리닉은 퇴행성 관절염, 오십견, 류마티스 관절염 등을 치료하는 ‘통증 클리닉’과 아토피, 여드름 등을 치료하는 ‘피부건강 클리닉’ 외에 ‘혈액순환 클리닉’, ‘여성 클리닉’, ‘코 클리닉’, 치질, 풍치와 치주염 등을 치료하는 ‘엑스트라 플러스 클리닉’을 운영한다.

치료효과는 질병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손 박사에 따르면 로벤 요법은 원인불명의 생리통, 아토피와 여드름, 알레르기성 비염, 치질, 오십견 및 각종 통증과 신경마비, 척추관 협착증 치료에서 매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 노화로 인한 기운 없음, 유방암 수술 후의 감각마비와 통증, 신경마비증상, 근본적인 치료가 불가능한 풍치, 치주염, 턱관절 같이 현대의학으로 치료하기 힘든 난치성 질환을 치료한다.


전세화 기자 candy@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