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병무청의 원칙 준수에 박수를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관습헌법
2. 송승헌 탄원서
3. 민간인 월북
4. 커트 실링
5. 러브 색맹검사
6. 개미 컴플렉스
7. 체 게바라
8. 아르헨도
9. 생체 인식 여권
10.블루칩 아파트

○… 송승헌 탄원서 - 병역 비리로 11월 입대 예정이었던 송승헌. 한류 열풍의 중심에 선 그를 두고, 드라마 촬영 후로 입대 시기를 연기 해 주자는 내용의 협조문을 병무청에 보낸 국회의원들이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관련 국회의원 홈페이지는 저마다의 의견을 펼치는 네티즌으로 북적거렸고 서버 다운으로 홈페이지가 불통되기도 했다. 병무청은 원칙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병무청에 한표! “한류도 좋지만 떳떳한 한류가 좋다.”

○… 개미 컴플렉스 - 불황 시대 직장인을 괴롭히는 병이 있다. 일명 개미 컴플렉스. 쉬지 않고 일하지 않으면 언제 명예 퇴직 권고를 받을 지 알 수 없다는 불안감을 반영하는 것. 무한 경쟁 시대 남들에게 뒤지지 않으려면 하나라도 더 배워야 한다, 개미처럼 쉬지 않고 일하지 않으면 겨울에 불행해 질 거라는 집단 강박증은 많은 일 중독자를 양산하고 있다. 암울한 개미의 앞날에는 언제 햇볕이 들는지.

○… 블루칩 아파트 - 증권 시장에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에도 블루칩이 등장했다. 주식 시장의 블루칩처럼 블루칩 아파트는 장기적으로 내다 보고 부자를 하는 아파트를 일컫는다. 각종 규제들로 인해 단기 투기에 대한 매력이 없어지자 장기 투자 가치가 높은 분양 아파트로 관심이 쏠린 것. 입주 시점에서 교통편, 주변 발전성, 주거 환경 등을 고려해 상승 가치가 높은 아파트에 선별 청약하는 방법 등 새로운 부동산 투자 방법에 대한 정보 수집으로 투기꾼들은 분주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입력시간 : 2004-11-04 14:54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