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나를 변화시킨 운명의 한마디 外


▲ 나를 변화시킨 문명의 한마디 / 구에니시 아키라 지음ㆍ구현숙 옮김
100년 전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는 나폴레온 힐에게 제안을 한다. “부자들의 성공 비결을 한 권의 책에 담아보게.” 이후 힐의 인생은 180도 뒤바뀐다. 자신이 엮은 책 속에 인생 대역전을 가능케 했던 ‘한마디’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나를 변하게 하고 세상을 바꾸게 하는 힘, 운명의 한마디들이 녹아 있는 책이다. 인터미디어 간행. 10,000원.

▲ 마무들의 어머니, 와가리 마타이 / 슈테판 에레르트 지음ㆍ김영옥 옮김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최초의 아프리카 여성, 왕가리 마타이의 첫번째 전기. 시골마을의 여학생에서 학자, 환경부 차관이 되기까지 걸어온 파란만장하고 긴장 넘치는 그녀의 삶의 행로를 ‘베를리너 차이퉁’의 리포터, 편집자로 활동한 저자가 현장취재, 문헌 조사, 인터뷰 등을 통해 정리했다. 열림원 간행. 10,000원.

▲ 인생 9단 / 양순자 지음
‘ 인생 9단.’ 주변에서 저자를 이렇게 부른다. 나이를 먹을수록 사는 게 힘들어진다면 인생의 공식을 모르기 때문이라는 저자. 37세부터 교도소 교화위원으로 활동하며 사형수 상담을 해오면서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은 인생의 독특한 지혜를 터득한, 올해 65세 할머니의 인생 공식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명진출판 간행. 9,800원.

▲ 부의 이동 / 윤경철 지음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부분 사람들의 과제다. 이에 발맞춰 ‘부자가 되는 법’에 관한 책은 헤아릴 수 없이 쏟아지고 있지만 자신의 삶의 방식과 맞는 책을 찾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론을 제시하기 보다는 성공한 리더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상적인 부자상을 제시하고 있다. 모아북스 간행. 10,000원.

▲ 삼장법사처럼 인재를 경영하라 / 청쥔이 지음ㆍ한민영 옮김
‘유비처럼 경영하고 제갈량처럼 마케팅하라’의 저자 청쥔이의 두 번째 저서. ‘서유기’를 현대적 시각으로 분석해 사람을 경영하고 다스려 조직을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인재 경영술을 제시하고 있다. 요괴를 비롯 인간의 108 번뇌와의 싸움을 담은 ‘서유기’를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성공하는 법을 적고 있다. 랜덤하우스중앙 간행. 12,000원.

▲ 양치기 리더십 / 케빈 리먼 지음ㆍ김승욱 옮김
‘노련한 양치기가 양떼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양치기가 양들을 이끌기 시작한 8천 년 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조직과 인재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기록한 우화다. 부하 직원들에게 자신의 일을 천직으로 여기도록 하고, 힘과 의욕을 북돋는 법 등 최고의 양치기가 되기 위한 조직ㆍ인재 경영의 7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김영사 간행. 8,900원.

입력시간 : 2005-04-13 14:50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