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인크레더블 헐클 The Incredible Hulk>

창조자: 스탠 리+ 잭 커비

마블 코믹스 <헐크 Hulk>는 1977년-82년까지 CBS-TV 미니 시리즈 <두 얼굴의 사나이 The Incredible Hulk>로 각색되면서 당시 주연을 맡은 루 페리그노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다.

2008년 6월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은 에드워드 노튼을 기용해 <인크레더블 헐크 Incredible Hulk>를 재차 공개한다.

영화는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는 브루스 배너(에드워드 노튼)의 행적을 보여주고 있다.

치료제 개발에 몰두하는 와중에 정부 당국은 그의 능력을 활용하고자 추격을 한다.

헐크의 거대한 힘의 원천을 알게된 악의 집단은 헐크보다 더 파괴적인 ‘어보미네이션’을 탄생 시킨다.

브루스 배너는 어보미네이션과 정부 군대를 제압하는 동시에 정체성을 찾기 위한 힘겨운 싸움에 착수한다.

에피소드 82부가 방영된 <두 얼굴의 사나이>는 인품과 지성을 겸비한 데이비드 브루스 바너 박사역의 빌 빅스비 (Bill Bixby)와 분노하는 타자(his raging alterego) 헐크역의 루 페리노(Lou Ferrigno)의 환상적인 컴비 역할이 높은 시청율을 기록하는 원동력이 된다.

괴물로 변하기 직전 헐크가 내뱉었던 ‘나를 화나게 하지 마시오, 내가 분노했을 때 그대는 나를 좋아하지 못할 것이요 Don't make me angry. You wouldn't like me when I'm angry’라는 대사는 유행어가 됐다.

이경기(영화칼럼니스트) www.dailyost.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