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이 9일 오전 을지 한빛 미디어파크에서 박스카의 원조인 큐브 판매 시작을 알렸다. 큐브는 국내출시 이전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온 모델로 3세대다.

실내·외 디자인과 엔진 등 전면 개선된 제 3세대 모델 큐브는 최고출력 120마력(6000rpm), 최대토크 16.8㎏∙m(4800rpm)의 4기통 1.8리터 엔진과 3세대 X트로닉 CVT(무단변속기)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매끄러운 주행성능은 물론 공인연비는 리터당 14.6㎞ 연비 효율성을 확보했다. 오토 헤드라이트, 휠사이즈, 올인원 타입 내비게이션/오디오 및 에어컨 이용 방식(자동/수동) 등 편의사양에 따라 1.8S와 1.8SL 두 가지 트립이다.

16인치 알로이 휠, 풀 오토 에어컨디셔너, 올 인원(All-in-one) 타입의 한국형 3D 맵을 적용한 7인치 내비게이션은 멀티 태스킹 및 화면 분할이 가능하다. 지상파 DMB, 멀티미디어 컨텐츠(WMA/MPEG/MP3/Divx/라디오)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현한다.

한국닛산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이사는 "큐브(CUBE)는 탁월한 공간 효율성과 독창적인 주행환경을 갖춘 모델로, 일상 생활에서부터 아웃도어 활동 등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 분들이 큐브를 통해 본인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격은(부가세 포함) 1.8S 모델이 2190만원, 1.8SL 모델이 2490만원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임재범 기자 happyyjb@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