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가까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로 감사의 표시를 한다.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좋은데,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도 크다.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하지 않고 천편일률적인 선물을 하는 것은 성의가 없어 보인다. 특히 남자친구, 남편에게는 평소 상대가 가지고 싶어하는 선물을 하는 편이 낫다.

취업을 준비하는 남자에게는 이동하며 정보를 찾을 수 있는 태블릿PC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태블릿PC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이미 태블릿PC를 가진 유저라면 도킹 오디오처럼 값이 나가는 액세서리도 뜻깊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도킹 오디오에 꽂으면 즐겨 듣는 음악을 어디에서든 감상할 수 있다. 무선 블루투스 방식의 도킹 오디오는 더욱 편리하다.

겨울철에는 남자의 피부도 쉽게 자극 받고 건조해지기 쉽다. 충분한 보습을 위한 제품을 꼭 사용해 관리할 필요가 있다. 아침 저녁으로 보습제품을 바르는 게 부담스러우면 자면서 관리하는 수면팩이 적당하다. 세안 후 스킨을 바르고 곧바로 수면팩을 바르기만 하면 된다. 자는 동안 남자의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고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끈적이는 느낌이 거북하면 가벼운 젤 형태로 고른다. 여성용 제품 외에 남성용으로도 출시돼 구입이 쉽다.

면도기 선물은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부담이 없다. 전기면도기는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최근에는 면도 외에도 멋내는 수염을 위한 트리머가 장착돼 개성적인 스타일링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전기 면도기 방식인 건식면도와 동시에 셰이빙폼을 사용하는 습식면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다.

남자들에게 부족한 멋을 더해주는 아이템도 선물로 좋다. 시계나 가방은 작은 크기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출퇴근용으로 가능한 브리핑 백부터 정장, 캐주얼 복장에 두루 어울리는 백팩도 있다.

시계 선물을 할 때는 받는 사람의 나이대에 어울리는 밴드를 찾는다. 메탈 소재는 주로 젊은 층에, 가죽 밴드는 나이에 상관 없이 두루 어울린다.


▶ [핫이슈] 또다른 남자와도… '방송인 A양 동영상'의 모든 것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불륜·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이혼결별 속사정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핫이슈] 김정일 살해 가능성까지… 격랑의 한반도 어디로?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이현아기자 lalala@sp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