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쏘 시스타 1000 오토매틱
레저스포츠의 계절이 돌아왔다. 더위를 식히기 위해 아찔함과 짜릿함의 레저 활동을 즐기는 남성들이 많다.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패션 아이템은 시계다. 기능성을 갖춘 제품은 활동에 전문성과 기능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패셔너블한 모습으로 보일 수 있다.

여름이 제철인 해양스포츠에 특화된 시계들이 많다. 바닷속에 들어갈 때를 대비한 방수성과 크로노그래프(특정한 시간 간격을 측정하기 위하여 추가된 스톱워치 기능)가 돋보이는 시계들을 찾아볼 수 있다. 300m 방수가 되는 티쏘의 씨스타 1000 오토매틱 시계는 다이버를 위한 시계다.

특히 자동 헬륨 방출 밸브(Helium Escape Valve) 기능이 돋보인다. 이 기능은 바다에 잠수할 때 대기압과 심해의 압력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넣은 헬륨가스를 자동으로 방출한다. 헬륨가스는 장시간 높은 수압에 시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일부러 주입하는데 밸브가 헬륨가스를 강제적으로 배출해 시계 내부 부품과 유리의 파손을 예방한다.

티쏘는 올 여름 화려한 색상과 큰 자판으로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라인과 단순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오토매틱 젠틀 두 가지 라인으로 남성의 소비욕을 자극하고 있다. 다이버 시계는 보통 제품보다 크기가 커 기능성을 고려하지 않고 멋내기용으로 착용하는 이들도 있다.

티쏘 측은 "기능성이 특화된 시계이지만 일반인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유려한 디자인이라 여름철 패션 아이템으로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여름 산행을 위한 기능성 시계도 만만치 않다. 등산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시계에는 기상변화, 기온ㆍ고도측정, 나침반, 알람, 크로노그래프 등이 들어있다. 엑스퍼트 시계는 고도차 측정 기능이 특화돼 있다. 이 기능은 스톱 워치의 누적된 시간처럼 유사하게 고도의 손익 누적 수치를 보여준다. 또 고도의 상승이나 하강의 평균 속도를 시계가 측정해 착용자의 등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이현아기자 lalala@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