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⑦벤자민비- 능검과는 달리 스피드 향상된 모습이지만 철저하게 걸음 아끼며 탐색으로 일관했음에도 여력 있는 걸음으로 실전적응 마쳤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⑤현대영화- 변화 보이고 상태도 잘 만들었지만 편성 살피며 승부타임 엿보는 마필. 주기 빠르지만 상태 이상 없고 빠르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 유리해 강자 없는 만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2경주 ⑪사향- 강구보를 직전보다 더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 보강한 마필이다. 기수 불안요소를 안고 있지만 상태 호전세 보인 만큼 충분히 자력으로 입상도전이 가능하다.

4경주 ⑧일생무패- 데뷔전 맞이해 훈련내용 미흡했지만 훈련강도 대폭 올리면서 걸음 늘렸다. 투지도 강해진 만큼 주행 심사시 잠재력 보인 마필이라 충분히 자력 입상도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7경주 ⑪마이티두바이- 현군에서는 입상의 경험이 있는 마필로 이번 경주 능력대비 저평가 받고 있으나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전력으로 볼 수 있다. 부담중량 적절하고 승부기수의 기승으로 관심.

9경주 ⑩대성지존-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직전경주 한층 끈끈한 뒷심으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다. 이번 경주는 신인기수가 기승을 하고 있으나 전개 이점과 상대 약해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3경주 ①테일스트- 외형적인 주행심사에서는 9위로 통과해 인기 순위에서 밀릴 수 있는 마필이다. 하지만 같이 뛰었던 마필들이 상위군 휴양마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되겠고, 나름 데뷔전 준비도 잘했기에 관심.

8경주 ②급기야- ‘모 아니면 도’의 성적을 낼 정도로 경주별로 기복이 심한 마필이다. 직전 승군전을 맞아 적응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만족했고 이번에 강한 훈련을 시행하면서 일단 승부의지 자체는 높아 보인다.

<9월 1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⑤스마티로드- 데뷔전 진로 막혔음에도 근성 있는 걸음으로 실전적응 마친 마필로 능검과 달리 스피드와 탄력 변화 보였다.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감량 이점 안고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⑨올라영웅- 직전 의지 부족함에도 가능성 있는 걸음으로 공백적응 마친 뒤 공들여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었다. 앞선 강하지 않은 흐름에 스피드 좋아 전개 유리해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③주도자- 직전대비 강도는 비슷하지만 동반훈련으로 전력 다지는 모습 속에 힘이 차면서 주행도 한결 부드러워졌다. 능력 기수로 교체된 만큼 자력 입상도 가능해 보인다.

5경주 ⑪에이피두바이- 직전대비 훈련강도 올리면서 스피드 보강에 집중했고 탄력이나 상태도 변화를 보인 마필이다. 편성 자체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자력 입상도전이 가능해 보인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②한라의별- 데뷔전에서 좋은 발주로 인해 순발력 발휘에 강점을 보였고, 직전경주에서는 시종 불리한 전개 속에서도 종반 좋은 걸음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는 상대 약해 관심마로 손색없다.

6경주 ⑥위너초이스- 초반 순발력 발휘에 강점이 있는 선행형 마필로 최근 경주에서는 종반 뒷심에서도 끈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주는 거리 부담이 없는 가운데 단독 선행 찬스 맞이해 관심.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⑫라온리더- 직전경주 인기 모으고 늘어난 거리에 외곽 돌아 고전했으나 기승기수 공들여 훈련하고 나오는 상승마다. 출발부터 강하게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하고 편성 좋아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3경주 ⑪스톰뮤직- 데뷔전 강자 틈에서 좋은 걸음 보이면서 입상한 상승마로 출발지 외곽이나 전개 자유롭고 기승기수 공들여 훈련한 상승마다. 출발부터 감고 나와 앞선 승부 가능해 복승식 한자리 유력한 편성 축.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