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큰 역할을 한다. 일부에서는 눈 주변의 이미지로만 얼굴을 기억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눈매의 아름다움이 가장 중요한 얼굴 요소로 꼽히기도 한다.

이는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이들 중 대부분이 눈 성형을 원하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눈이 더 크고 예뻐지면 첫 인상에서도 보다 호감이 가고 매력 있는 눈매로 각인될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성형 중에서는 특히 작은 눈을 더 키워주는 쌍꺼풀수술이 가장 대중적인데,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혹은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수술 수요가 더욱 광범위해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한 편에서는 자칫 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혹은 눈꺼풀의 형태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살피지 않는 잘못된 성형법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쌍꺼풀 수술이 그 방법에 따라 회복기간이나 수술 후 흉터, 눈매의 모양 등이 현저하게 달라질 수 있다고 경고하며, 수술 법 선택에 있어 보다 신중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원장은 “과거에는 쌍꺼풀이 두드러지면서 눈매가 부각되는 수술을 받는 것이 유행이었다. 요즘은 자연스러움을 중요시 여겨 겉으로 보기에 전혀 성형 티가 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쌍꺼풀이 생기는 방식의 수술법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 나지 않고 견고한 ‘이중매몰법 쌍꺼풀’

최근의 이러한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이중매몰법 쌍꺼풀이 꼽힌다. 이중매몰법 쌍꺼풀은 비절개 수술법으로 진행되는 성형으로, 짧은 수술시간과 흉이 생기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것이 장점이다.

성형외과 병원마다 퀵쌍꺼풀, 매직쌍꺼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실 봉합사를 이용해 눈꺼풀에 매몰시켜 쌍꺼풀 라인을 완성시키는 원리는 동일하다.

특히 기존 매몰법의 풀리는 단점과 절개법의 흉터의 부담을 모두 보완한 수술법으로, 유착을 통해 인위적인 느낌을 배제했다. 또한 기존에는 매몰법 적용이 어려웠던 눈꺼풀에 지방이 있는 경우에도 피부와 지방, 근육 등을 함께 제거할 수 있어 얇은 느낌의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다만 본래 가지고 태어난 것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김지명 원장은 “회복이 빠르고 안전한 수술법들이 많지만, 재수술을 예방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의 진단에 따라 환자 별 맞춤 성형법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며, “눈매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와 구조 등을 고려한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ankooki.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