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신도시 2배규모 ‘고양 JDS 지구’ 국제문화예술, 남북평화도시로 개발

수도권 일산지역에서 일산아이파크가 연일 화제다. 취득세 영구 인하가 확정되고, 수직증측 등 늦깎이 대책들이 시장에서 약발을 기대해도 좋은 시점에 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일산아이파크 주변에 부동산 투자에 대한 호재와 대다수 평형대가 6억 원 이하로 취득세 영구 인하혜택까지 누리면서 전세가격 상승에 아파트를 사야 할까 고민하던 사람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는 부동산 정책의 호재뿐만 아니라 최초분양가의 30%를 할인 분양에 관심을 보이던 실입주자들과 투자자들이 추가로 선납할인, 무상옵션 등의 혜택까지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일산아이파크는 총 1,556세대의 대단지로 분양가 상한제 이전에 공급된 아파트이며 최초 분양가의 30%할인을 단행하면서 3.3㎡당 980만원으로 풀옵션(시스템에어콘, 빌트인 냉장고, 발코니확장, 샷시)등을 무상 제공한다, 대리석과 자연목을 이용한 마감재로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해 클래식한 공간을 자랑한다.

단지 내 유해시설이 전혀 없고, 학업성취 평가 1위인 백송초등학교와 한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덕이중학교, 덕이고등학교와 시립도서관이 단지 내 배치되어 남다른 학군까지 자랑한다.

또한 주변에 백병원, 암센터 등이 있으며 단지 내 12층 건물의 하나병원이 신축되고 있어 편리한 의료혜택을 누릴 수 있고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 그랜드백화점, 킨텍스에 신세계이마트가 입점이 되어있다. 레저로는 원마운트가 오픈 되었고 아쿠아플라넷(수족관)이 동양 최대 규모로 올해 오픈을 앞두고 있어 주변 개발 호재도 따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산현대아이파크는 뛰어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지난 해 말 DMC역에서 공덕역 구간까지 연장 개통되면서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진·출입이 30분대로 단축 되었으며, 수도권급행열차인 GTX가 완공된다면 강남까지 20분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대중교통으로 M버스, 좌석버스(대화, 시청, 강남, 분당, 부천, 인천, 인천공항)를 이용이 가능하다.

이 아파트는 잔여세대를 파격적인 할인 조건으로 제시하며 이미 1차분이 성황리에 마감이 완료되고 추가로 2차분을 분양, 동시에 계약자 선착순 100명에게 자동차 '레이' 또는 황금열쇠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다시 한번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일산아이파크 김병인 팀장은 기존의 일산아파트와 덕이지구 신동아파밀리에 및 일산 백석 요진와이시티,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식사자이, 식사지구 벽산위시티블루밍과 운정신도시 내 한양수자인,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등 수도권과 일산 등지의 다른 아파트보다 낮은 평단가로 분양 중이라 투자자 및 실입주자의 기대심리가 크다고 전했다.

일산덕이아이파크는 준공이 완료되어 즉시입주가 가능하고 취득세영구인하정책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폐지 등 다양한 세제혜택으로 많은 방문자가 몰리고 있으니 미리 예약하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66-2702. @hankooki.com



이홍우기자 I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