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사랑(대표 이해연, www.health-love.com)은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2012 세계일류상품’에 ‘석류농축액’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지식경제부는 금년도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신규 선정된 100개 사에 대해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세계일류상품기업 중 신흥시장 개척 기여도, 수출신장, 브랜드 가치신장 분야 등에 유공 기업을 심사해 지식경제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건강사랑은 한국인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석류농축액을 사용해 12주간 인체적용실험결과 갱년기와 건강호전을 평가하는 KI(쿠퍼만지수)가 개선됨을 확인했다. 2010년 8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아 석류를 ‘과학화’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건강사랑은 고함량의엘라그산을 포함하는 석류추출물을 이용한 불안장애나 우울증, 집중력장애 관련 효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특허등록 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2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건강사랑은 지난 8월 중국에 석류농축액을 함유한 석류주스인 ‘미인을 위한 빨강석류’를 수출하는데 성공, 앞으로의 수출판로 확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은 지식경제부가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인증하는 행사로, 선정기업의 자긍심 고취 및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매년 한 해에 가장 경쟁력 있는 일류상품을 선정해 수여된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