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프리미엄 브랜드 자리매김"

오는 21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는 뉴 아우디 A6
아우디 코리아가 2015년 대대적인 신차 출시와 함께 강화된 서비스 품질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를 소유하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한 발 더 다가간다고 밝혔다.

올해 아우디 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일 다양한 모델 중 가장 큰 관심을 끄는 모델은 단연 '뉴 아우디 A6'다.

아우디 A6는 지난 2011년 8월 지금의 7세대 모델이 국내 출시된 이래 2015년 3월까지 총 3만 2,355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 기준)가 판매된 아우디의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출시 후 3년 6개월이 지난 올해 1월 국내 수입차 판매 베스트셀링 카로 'A6 35 TDI'가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오는 21일 국내 출시 예정인 '뉴 아우디 A6'는 더욱 가벼워진 차체, 보다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채용해 모든 엔진 라인업에서 출력이 향상됐다. TDI 디젤 모델의 경우 전 트림에 아우디가 자랑하는 7단 S 트로닉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고, TFSI가솔린 모델에는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적용돼 각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을 최대로 이끌어 냈다.

또 싱글프레임과 헤드라이트 등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현재 모델보다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면서도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는 놓치지 않았다. 모든 트림에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램프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기본으로 장착된 점도 특징이다.

뉴 아우디 A6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새로운 플랫폼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중앙 MMI 모니터뿐 아니라 계기판에 있는 7인치 모니터를 통해서도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편하고 안전하게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MMI 메뉴, 전화 통화 등을 작동할 수 있는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도 적용됐다.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안락함, 왜건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모델인 아우디 A7도 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다. 성능 개선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뉴 아우디 A7'은 지난 해 출시된 아우디 A8에 이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옵션으로 적용돼 다른 차량의 시야는 방해하지 않으면서 운전자 시야를 더 밝고 넓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뉴 아우디 A6' 및 '뉴 아우디 A7' 외에도 부분변경된 '뉴 아우디 Q3', 풀체인지된 '뉴 아우디 TT', 국내 첫 선을 보이는 '뉴 아우디 A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뉴 아우디 A3 스포트백 e-트론', 그리고 고성능 모델 '뉴 아우디 S6', '뉴 아우디 S7', '뉴 아우디 RS 7' 등을 출시한다.

앞서 올 초 출시한 'A3 스포트백'과 'S3 세단'까지 합하면 총 11종의 신차가 2015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대대적인 신차 출시와 함께 아우디 코리아는 AS 품질 및 역량 강화에도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4-도어 쿠페 모델 뉴 아우디 A7
2014년 12월 현재 총 2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인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총 40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전시장은 2곳이 늘어나는 것에 비해 서비스센터는 15곳이 늘어나는 것으로, 아우디 고객들에게 '아우디를 소유하는 가치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자동차 수리 공간인 워크베이 또한 2015년 말까지 지난해보다 55.8% 늘어난 469개를 갖출 계획이다. 이로써 아우디 고객은 공식 서비스센터에 대한 접근성 확대를 비롯해 더욱 짧아진 수리 대기 시간과 보다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고객 접점에서의 세일즈 및 AS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노력도 계속된다. 현재 아우디 코리아는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아우디 월드와이드 스탠더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의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아우디 코리아의 세일즈 및 서비스 인력에 대한 연간 교육일수는 216% 증대된 총 905일로 예정돼 있으며, 수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테크니션 인원은 2014년 306명에서 최소 32% 이상 확충된 400명 이상이 될 전망이다.

또 아우디 코리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보다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탄소중립 프로그램 기금 후원 및 활동', 'FAU 부산캠퍼스 차량 지원', '아우디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등 기존 사회공헌 활동도 계속 진행된다.

아울러 문화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아우디가 지향하는 혁신적이고 다이내믹한 브랜드 가치를 나누기 위한 '아우디 라이브',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 '아우디 R8 LMS컵'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및 모터스포츠 활동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naver.com



이승택기자 seung3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