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의 어린이 종합영양제 텐텐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1992년에 출시된 텐텐은 어린이 종합영양제 시장에서 줄곧 판매량 상위권을 유지해왔다. 최근에는 어린이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복용할 수 있는 제품임이 알려지면서 남녀노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육체 피로시, 수유기, 노년기, 병중o병후 체력 저하시에 텐텐을 복용하면 효과적이다.

텐텐은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텐텐은 국내 영양제 중 유일하게 코엔자임Q10을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Q10은 성장기 체내 에너지 생산 촉진 작용으로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 텐텐에는 충치 예방을 돕는 자일리톨 성분도 함유돼 있다.

최근에는 기존 텐텐에 홍삼 성분을 더한 텐텐G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늘렸다. 텐텐G에 함유된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준다.

텐텐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만 8세 미만의 경우 하루 2번, 1회 1정씩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만 8세 이상의 경우에는 하루 2번, 1회 2정씩 복용하면 된다. 텐텐은 츄정 타입으로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복용이 간편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텐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텐텐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통해 더욱 더 사랑 받는 제품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텐텐은 약국 전문 영업o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며 의약품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 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